[아시아타임즈] 화학제조장비 산업의 모든 것 'CHEMLAB KOREA 2019', 내달 2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작성일
2019-02-20 09:04
조회
61

화학제조장비 산업의 모든 것 'CHEMLAB KOREA 2019', 내달 2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아시아타임즈=한미래 기자] ‘제 1회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CHEMLAB KOREA)’이 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화학, 바이오, 환경/안전 분야에 관련된 장비, 설비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세부 품목으로는 화학생산설비, 실험장비, 측정·분석 장비를 비롯해 시약/소모품, 데이터 시스템, 제약 패키징, 실험실 및 생산 안전 장비, 수질/대기 관리에 적용되는 장비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 이슈로 떠오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국내의 화학 제조 시장에서도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들을 적용하여 핵심 기술력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화학 제조 산업을 뒷받침 하는 핵심 요소는 여전히 장비 분야로 통한다.

CHEMLAB KOREA가 개최되는 3일 동안에는 업계를 대표하는 우수한 제품과 다양한 장비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를 주관한 ㈜메쎄이상과 인천관광공사는 국내 화학장비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의 수요 기반 확대를 위해 인천경제산업정보 테크노파크,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 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등 관련 협력단체의 후원을 받았다.

독창적인 기술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나노시스템에서는 3차원 미세형상 측정기를, △맥솔루션에서는 국내원천기술개발을 통한 가격 경쟁력과 분석 장비의 소형화에 성공한 나노자성입자분석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생산안전장비 기업들도 대거 출품해 최신 제품을 소개한다. △석림랩텍에서는 산업용글러브 및 산업용와이퍼, △올즈웰은 실험실 안전화, △세기시스템에서는 방폭형 에어커튼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