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화학제조장비 산업 관련 'CHEMLAB KOREA 2019', 오는 3월 27일 개최

작성일
2019-02-19 09:46
조회
54

화학제조장비 산업 관련 'CHEMLAB KOREA 2019', 오는 3월 27일 개최



화학제조장비 산업 관련 'CHEMLAB KOREA 2019', 오는 3월 27일 개최

전 세계적 이슈로 떠오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국내에서도 화학 제조 시장에서도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들을 적용하며 핵심 기술력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화학 제조 산업을 뒷받침 하는 핵심 요소는 여전히 장비 분야로 통한다.

㈜메쎄이상과 인천관광공사는 국내 화학장비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의 수요 기반 확대를 위해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한국과학기기공업협동조합, 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등 관련 협단체의 후원을 받아 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제 1회 국제화학ㆍ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CHEMLAB KOREA)’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화학, 바이오, 환경/안전 분야에 관련된 장비, 설비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다. 세부 품목으로는 화학생산설비, 실험장비, 측정ㆍ분석장비를 비롯해 시약/소모품, 데이터 시스템, 제약 패키징, 실험실 및 생산 안전 장비, 수질/대기 관리에 적용되는 장비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CHEMLAB KOREA가 개최되는 3일 동안 업계를 대표하는 우수한 제품과 다양한 장비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다. 독창적인 기술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인정 받고 있는 ▲나노시스템에서는 3차원 미세형상 측정기를, ▲맥솔루션에서는 국내원천기술개발을 통한 가격 경쟁력과 분석 장비의 소형화에 성공한 나노자성입자분석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국내 최대 과학분석기술 솔루션을 공급하는 ▲영인에스티도 부스를 마련하여 연구소, 병원, 산업체의 실험실 및 생산라인에 필수적인 분석기기를 선보인다.

▲㈜드림은 제조설비부터 분석기기, 부품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산업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켐랩코리아에서 입도분석기 및 성분분석기를 출품한다.

다양한 생산안전장비 기업들도 대거 출품해 최신 제품을 소개한다. ▲석림랩텍에서는 산업용글러브 및 산업용와이퍼, ▲올즈웰은 실험실 안전화, ▲세기시스템에서는 방폭형 에어커튼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더보기